본문 바로가기
Project SN/2022

진로(직업체험) 프로젝트1

by 솔롱고스1126 2022. 11. 30.

직업체험프로그램 

키자니아, 잡월드 등 다양한 직업체험장이 있지만 대전에 위치하고 있는 위캔센터

10명 이내의 소수의 인원과 넓은 직업체험장과 80분의 집중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의 만족감

 

-위캔센터

https://www.wecancenter.kr/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활동, 진로활동, 평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wecancenter.kr:443

[예약하기]

-회원가입 필수

-이용시간 오전 1~2회차 / 오후 3~4회차

-점심식사(도시락) 장소 및 구내식당(5천원) 이용 시 사전예약 필수

-단체 관련 문의: 042-222-0925

직업체험관 예약하기(위캔센터)
예약안내(자료출처: 위캔센터 홈페이지)
예약정보입력

-오후에 신청해도 좋음

 

[프로그램 신청]

-각 회차 80분 집중체험학습 실시, 최소 4명 이상 참여 해야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 가능

-미래직업과 관련된 10종 프로그램

-온라인 신청 이후 담당자가 메일로 보내줌: 센터 체험관별 명단 엑셀 작성(단체신청서 양식은 1. 직업체험 신청서, 체험자 명단) 

-늦어도 체험 2주 전까지 회신

-메일 발송 후 변경시 미리 연락

엑셀양식

[사전 답사]

기관방문[사전답사 신청]안내

* 가능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

* 접수방법: 홈페이지 내 열린마당-자료실-[기관방문신청서] 다운로드->작성 후 E-mail 접수

(E-mail: djwecan@hanmail.net)

* 문의전화: 042)349-7004, 042)222-0925 

 신청서 확인 후 담당자가 별도로 예약 확인 전화를 드립니다. 

 수요일 외 다른 요일에 방문을 원하실 경우 필히 담당자와 일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확인 없이 방문하실 경우 원활한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차사항]

<<대형버스 승·하차 장소 및 주의사항>>

- 대전역 중앙시장 한복거리(노란색 아치 조형물)앞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150m 이동 해 주셔야 합니다.(승차위치 동일)

중앙시장 내 도로와 인접해있어 차량통행이 잦고, 많은 상가들로 인해 학생들 안전을 위하여 인솔시 한 줄로 이동, 통제 부탁드립니다.

<<대형버스 대기 장소>>

- 보문산공원 공영주차장(네비게이션 주소 검색: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산공원로) 무료이용 가능하십니다.

<<일반 차량 주차장 이용시>>

* 위캔센터 지하주차장 통과높이 2.2m로 기본 승합차(스타렉스)까지는 출입 가능하십니다.

* 위캔센터 지하주차장 이용하신 차량에 한해 차시 당 2시간 무료주차 적용 가능하니 출차시 불편이 없도록 안내데스크에 차량번호 미리 말씀 해주세요.

 

[특이사항]

-쉬는 시간 15분(체험 시작 5분 전 집합) 복도 및 휴게장소에서 간단한 게임 가능

쉬는 시간
쉬는 시간

[체험당일]

-5분 전 체험코너 앞 집합(천장 상단에 직업체험명 제시)

-주의사항 안내

체험관 도착
캐릭터디자이너 / 크리에이터
건축사 / 심리상담사
특수부대원 / 요리사
자동차 연구원 / 범죄과학수사관
로봇프로그래머 / 스타일리스트

[체험 후기]
특수부대를 온 이유는 사격 단 하나 때문이지만 특수부대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선생님께서 재미있고 심심치 않게 설명해주셔서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80분이 마치 40분처럼 느껴진 시간이었고, 나의 적성과는 맞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박O은-

진로 체험을 할때 나는 건축과 크리에이터 분야를 골랐었다. 하지만 두가지 체험을 다 하고나니 나는 크리에이터 보다는 건축이 나한테 더 잘맞다는 것을 느꼈다. 내가 학교에서 이상한 짓을 하긴 하지만 막상 카메라 앞에 서니까 긴장이 되서 크리에이터는 어려운 직업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건축은 선생님이 아주 친절하셨는데 재밌는 이야기도 해주시고 어려운게 있으면잘 도와주셨다. 건축을 할때는 소비자의 마음에 들게 모든 사항을 고려하여 설계도를 그려야 한다는게 참 어려울것만 같았다. 마지막 시간에 내가 상상한 대로 모형 만들기를 해보았는데 내가 소비자의 입장이 된다면 내가 만든 결과물이 내 마음에 안들것 같진 않았다. -김O성-

건축가는 건축설계에 종사하는 종사자의 일반명칭이며 건축사법에 의하여 학력과 경력을 갖추고 국가에서 정한 자격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건축사"라고 한다고 한다. 따라서 오직 건축사만 본인의 책임 하에 건축물의 설계 및 공사감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한다.  건축가가 되기 위해서는 건축학과에 5년동안 재학해야 하고 졸업 후 3년간 인턴쉽을 해야 하며, 건축사 자격 시험에 합격 해야 한다고 한다. 이렇게 영상을 보고 자신이 원하는 건물 만들기를 했다. 나는 공원 같은 것을 만들고 싶어서 실내 공원을 만들기로 했다. 나무도 만들고 벤치도 만들어서 실내 공원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잘 되어서 좋았다. 이번 직업체험을 하기 전에는 정말 이것에 관심이 없었는데 체험을 하니 정말 쉽고 재미있게 직업에 접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런 직업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나중에 가족끼리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이O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