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낯선 낱말 줍기
2. 줄거리 요약하기(짧게 두 줄 및 20자로 요약하기)
3. 가장 인상 깊은 장면 쓰기
3-1. 구절 필사하기(내가 찾은 황금 문장)
4. 생각쓰기(내가 주인공이라면)
5. 질문하기
<키워드로 미리 정하기>
장면: 인상 깊었던 장면, 슬펐던 장면, 기됐던 장면, 웃음이 나온 장면, 내가 꼽는 최고의 장면,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써보기 등
문장: 내가 찾은 황금 문장, 주인공이 나눈 대화, 왜 그 문장을 골랐는지 써보기 등
인물: 주인공이나 주인공과 관련 있는 인물, 미웠던 인물, 응원했던 인물, 만약 내가 책 속 인물이라면 어땠을까 생각해 보기 등
배경: 책을 읽게 된 배경, 책의 이야기가 진행되는 시간적 배경과 공간적 배경, 만약 이 책을 지금 읽지 않았다면 어땠을지 써보기 등
줄거리: 짧게 두 줄로 줄이기, 20자로 요약하기 등
그밖에 하고 싶은 이야기: 만약 이 책을 누군가가 꼭 읽어야 한다면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가 등
cham1126.tistory.com/62?category=1140487
[도서]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1. 도서 선정 독서도 걱정이고 글쓰기도 걱정이다. 물론 책을 읽지 않으니 글쓰기는 더욱더 어렵겠지. 독서를 하게 만들면 글쓰기도 자연스럽겠지. 독서를 어떻게 이끌까? 글쓰기를 어떻게 도울
cham1126.tistory.com
책을 기록하고 생각을 나누는 공간 빈치노트 | VinciNote
나의 독서 포트폴리오 빈치노트. 쉽고 즐거운 글쓰기부터 토론까지! 같은 책, 다른 생각을 만나보세요.
vincinote.com
'Future of Edu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형 학교 민주주의 지수 진단 누리집 (0) | 2022.02.08 |
---|---|
나혼자 파이썬 나도 코딩으로 코딩하기 (0) | 2022.02.08 |
우리 교육에 없는 3가지(feat 박태웅. 다스뵈이다) (0) | 2021.03.05 |
[스크린 판서 프로그램] epic-pen 프로그램 소개 (0) | 2020.10.12 |
[우쿨렐레] 로망스 (0) | 2020.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