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행정부(정부) | 입법부(국회) | 사법부(법원) |
내용 | -마무리 캠프 계획 -프로그램비 50만원 지원 |
-학교 생활법 제정 발의 (복도통행법, 특별실 사용법 등) |
-학교폭력 관련 모의재판 시연 준비 -학교폭력예방법 판례 찾아 발표하기 |
과제 | -각 행정부 나누어 계획서 수립 | -법안 제안 | -배심원(국민참여 재판) |
임명제 실시 | 국무총리 | 국회의장 | 대법원장 |
할일 | [운영계획서] 1. 행사명 2. 목표 3. 방침 4. 세부계획 5. 프로그램 내용 6. 역할 7. 예산 계획 등 포함 |
학교 공간 및 생활 내용으로 법안 만들기 예) 제1조(목적) / 제2조(정의) / 제3조(내용) 각 항 정하기 [순서] -법률 제안(10인 이상 국회의원 동의) -심의 의결: 과반수 출석 과반수 찬성 -대통령: 15일 이내 거부권 행사(재의 요구) -재의: 과반수 출석 2/3 찬성 |
-역할극 -각 지방 법원 홈페이지 소송판계 검색 후 정리(프레젠테이션 준비) |
삼권분리 | -대통령 대법원장 임명 권한 -국회 법률안 거부권(재의) |
-정부 예산 심의 -대법원장 임명 동의 |
-국회 법률제안 위헌 판단 (헌법재판소) |
발표 | -운영계획서 발표 | -정기국회 본회의 | -배심원 판단 평결 |
[마무리 캠프 운영계획 예시]
OO마무리 캠프 운영계획
1. 목표
- 리더십을 기르고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함
-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함
2. 방침
- 학생 스스로 프 로그램 활동을 진행하도록 한다
-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다 (특정상황 제외)
- 모두가 참여한다
- 학교에서 받은 음식 (간식) 외에는 다른 음식을 먹지 않는다
- 갈등이 생길 시 행감바, 인사약을 사용한다
- 경청하며 배려하도록 한다
- 안전하게 참여하기
3. 세부 일정 및 프로그램
1) 주제 :2022 마무리 캠프
2) 일시 : 2022 7월 25일 9시~26일 12시
3) 장소 : OO초등학교
4) 대상 : OO초 6학년 학생 (재학생)
1일차
시 각 | 장소 | 첫째날 | 종목 |
12 : 40 | 교실, 체육관 | 안전교육 | |
13 : 10 |
체육관 |
미니 올림픽 |
고요속의 외침 그림자 맞추기 클레오파트라 신발 던지기 점보 스텍스 포토존 다트 |
15 : 40 | 쉬는 시간 및 정리 시간 |
쉬는시간 | |
15 : 55 | 체육관/ 운동장 | 체육 시간 | 피구 / 원반 던지기 |
16 : 10 | 체육관/ 운동장 | 공동체 놀이 (전체 놀이) |
꼬리잡기 / 색판 뒤집기 |
17 : 20 | 쉬는 시간 및 정리 시간 |
쉬는시간 | |
17 : 40 | 물고기 광장 | 물놀이 | 물놀이 |
18 : 50 |
쉬는 시간 및 정리 시간 (옷 갈아입기) |
쉬는시간 |
|
19 : 00 | 저녁 식사 | 저녁식사 | |
19 : 50 | 체육관 | 장기자랑 | 노래방 / 댄스 / 공연 |
21 : 30 | 쉬는 시간 | 쉬는시간 | |
21 : 40 | 교실 및 특별실 |
방탈출 및 담력체험 |
방탈출 (초,중,고급) 담력체험 |
22 : 40 | 여-도서관 남-돌봄 |
취침 | 취침 |
공간문제 | 침구 문제 |
2일차
2일차
시 각장소둘째날비고7 : 00여-도서관남-돌봄기상 7 : 30아침식사8 : 20송남초~외암리민속마을(체조)산책송남초⇾해유터널⇾외암민속마을⇾송남초9 : 40각 교실방학식
4. 예산계획
[입법부 법률 제안 예시]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76808
세종 온빛초 학생들, 법률 제정 아이디어 '반짝반짝' - 굿모닝충청
어린이국회연구회 '키오스크' 관련 법률안제18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서 '국회부의장상'[굿모닝충청=세종 박수빈 기자] 온빛초등학교(교장 신명희, 이하 온빛초) 어린이국회연구...
www.goodmorningcc.com
'Project SN >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시스템 이해(feat.교실 속 마을활동) (0) | 2022.06.09 |
---|---|
논학교(논생태,마을교육과정) (0) | 2022.06.07 |
포토엽서 카드만들기(feat.폴라로이드) (0) | 2022.05.06 |
장애체험 통한 장애인식개선 PBL (0) | 2022.04.20 |
학년 로고 만들기 (0) | 2022.04.20 |